‘그리스도 안에서의 변화’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고전 15:51,52)
사람의 영혼에 일어나는 변화를 가리켜 성경에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거듭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가 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경험하는 변화는 거듭나서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영혼에 일어나는 변화이며, 존재적 변화이며 본질상의 변화입니다. 하나님께서 보내신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이러한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받게 된 사람에게는 뒤따르는 변화들이 있습니다.
첫째, 신분의 변화입니다.
세상에서 어떤 신분으로 살아가든 상관없이 엄청난 신분 상승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모든 사람에게 주어져 있습니다. 그 조건은 힘들고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다만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하면 죄인이 의인이 됩니다. 마귀의 자식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지옥 자식이 천국 시민이 됩니다. 이보다 더 놀라운 신분 변화는 있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신분의 변화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둘째, 인생관의 변화입니다.
생사관이 변화되고 사는 이유가 분명해집니다.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살게 되며 모든 일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하여 행합니다. 죽음은 존재의 소멸이 아니라 육체와 영혼의 분리이며 이 세상을 떠나 천국에 들어가는 것임을 압니다. 그리고 우주관이 변화됩니다. 광활한 우주, 아무도 셀 수 없는 많은 별들, 일정한 궤도를 정확하게 운행하는 천체 이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영광과 솜씨를 나타내는 것으로 깨달아 집니다. 또한 역사관이 변화됩니다. 역사는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 가운데 진행되고 있으며 종말을 향해 가고 있고, 인류 역사는 죄인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구속사인 것을 압니다. 또한 가치관이 변화됩니다. 허다한 사람들이 돈, 지위, 학위, 명성, 쾌락을 추구하여 노심초사하면서 자신이 세운 계획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거듭난 변화를 받은 사람에게는 하나님을 예배하고 복음을 전파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약한 자를 돕는 일보다 더 가치 있는 일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좇아 행하기 위하여 모든 것을 도구로 삼습니다.
셋째, 사고방식과 언어습성의 변화입니다.
매사에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 결과는 하나님에게 맡깁니다. 그러기 때문에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낙관적인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의뢰하고 주님의 말씀대로 살아가면 하나님께서 섭리하셔서 최종적인 유익과 선을 이루어 주실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또한 언어습성이 변합니다. 추하고 파괴적인 말을 하지 않고 덕을 세우며 은혜로운 말을 합니다.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말을 하게 됩니다.
넷째, 몸의 변화입니다.
언젠가는 몸도 변화되는 날이 옵니다. 그날은 예수께서 재림하시는 날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은 예수님 재림 전에 죽은 자들이든, 예수님 재림 시에 살아 있는 사람이든 모두 몸이 변화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부활의 날에 변화된 몸은 썩지 않는 몸, 영광스러운 몸, 강한 몸, 신령한 몸, 하늘에 속한 형상, 죽지 않는 몸이 될 것입니다.
생물의 유전자가 변형되면 새로운 특성이 나타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이보다 더 심한 변화가 영혼에 일어납니다.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변화 곧 거듭나는 변화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받은 사람에게는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변화가 있습니다. 신분의 변화, 인생관의 변화, 사고와 언어습성의 변화 그리고 몸의 변화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이러한 변화를 경험하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