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차 총회 제5회 실행위원회 핵폐기, 북한 기독교인 탄압 중단 촉구! 제68차 정기총회 준비 만전...자유민주주의체제 수호
교단 총회(총회장 임웅재 목사) 제67차 총회 제5회 실행위원회가 지난 3월 25일(월) 오후 1시 총회본부에서 열려 국가인권정책 독소조항에 반대하며 북한의 기독교인 탄압에 대한 중단을 촉구하고 이 땅에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흔들림이 없도록 핵무기 폐기를 통한 한반도평화정착을 위해 한 마음 되어 기도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드린 예배는 교단 총무 신재영 목사의 사회로 시작되어 제주지방회장 김견수 목사의 대표기도, 사회자의 성경봉독, 총회장 임웅재 목사의 설교 순으로 이어졌다.
임 목사는 마 10:1-20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를 통해 “오랜 기간동안 목회사역을 감당해 오면서 깊이 느끼는 것은 항상 문제는 내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깨닫고 내 힘과 내 뜻대로 하려고 했던 것을 하나님께 전폭적으로 내어 맡기고 행하려고 다짐하곤 한다”며 “우리 모든 목회사역자는 성령님께서 인도해달라고 모든 것을 맡기고 기도하며 전진하게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교단 증경총회장 김용덕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곧바로 회의에 들어갔다.
의장 임웅재 목사 주재로 열린 회의는 교단 증경총회장 최광덕 목사의 개회기도 후 서기 이경진 목사의 회원점명, 총회장 임웅재 목사의 개회선언 후 보고사항이 이어졌다. 보고사항에서 교단업무보고사항으로 부흥사회 시무예배 개최, 2019년 목사고시, 2019년 일본지방회 정기지방회, 제1회 선거관리위원회 모임, 2019년 총회신학교, 총회목대원 개강예배, 2019학년도 예하성 사이버신학연구원 개강, 제28차 필리핀지방회 정기지방회 개최 등의 내용들이 보고되었다.
이어 재무 이은승 목사의 수입보고, 회계 조병희 목사의 지출보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결의 및 안건토의 사항으로 교회가입 청원, 교역자 가입 청원, 전도사임명 청원, 교회 주소변경 보고, 교회전출입 청원, 교역자 전출입 청원, 교회 명칭변경 보고, 선교사 가입 청원, 교역자사입 청원, 교역자 은퇴 보고, 교회폐쇄 청원, 교역자 소천 보고 내용 등이 결의되었다.
기타사항으로 오는 5월 20일 개최되는 68차 정기총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으며, 제2회 선거관리위원회 모임, 전국여교역자국 춘계단합기도회 등 각종 행사 개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실행위원회는 증경총회장 이창재 목사의 폐회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