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교회를 위해 기도해야
제68차 총회 제3회 실행위원회
교단 총회(총회장 신재영 목사) 제68차 총회 제3회 실행위원회가 지난 10월 28일(월) 오후 1시 총회본부에서 열려 국가와 교회를 위해 한 마음으로 기도한 후 각종 회무를 처리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드린 예배는 교단 총무 이경진 목사의 사회로 시작되어 인천지방회장 김정근 목사의 대표기도, 사회자의 성경봉독, 정책위원장 조용목 목사의 설교 순으로 이어졌다.
조 목사는 히 4:16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를 통해 교회지도자뿐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위한 거룩하고 아름다운 소원과 관심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가야 한다고 전하고, 교회에 주어진 막중한 시대적 사명과 책임을 강조한 뒤 성도들이 성경적인 역사관과 국가관과 가치관을 가지고 바르게 분별하고 판단하여 진정으로 국가와 교회를 위해 기도하며 헌신하도록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여호수아와 갈렙처럼 진실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기 위해 정보를 바르게 판단하는 지혜와 능력이 필요하다고 전하고 이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교단 증경총회장 김용도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곧바로 회의에 들어갔다. 의장 신재영 목사 주재로 열린 회의는 교단 증경총회장 임종달 목사의 개회기도 후 서기 이경진 목사의 회원점명, 총회장 신재영 목사의 개회선언 후 보고사항이 이어졌다. 보고사항에서 교단 총무 이경진 목사는 2019 전국신학생 연합 개강수련회 개최, 부흥시회 하계수련회, 2019년 전국여교역자국 추계수련회 개최, 제68차 총회 제2회 고시위원회의(전국 각 지방회 별 명단발표), 아시아태평양 신학대학원(APTS) 이사회 및 임원회의 참석, 한국교회 기도의 날 10월 3일(목) 서울시청 앞 참석, 제1회 목회자 평생교육원 교육, 제9차 전국사모단합대회 등의 내용이 보고되었다.
이어 재무 한순남 목사의 수입보고, 회계 김견수 목사의 지출보고 순으로 진행되었다. 결의 및 안건토의 사항으로 교회가입 청원, 교역자가입 청원, 교역자전출입 청원, 교회주소변경 보고, 교회명칭변경 보고, 교역자 휴직 청원, 교회폐쇄 청원, 교역자은퇴 보고 등이 결의 및 보고되었다.
기타사항으로 인터콥에 대한 연구보고 결과를 통해 인터콥의 문제가 되는 신학사상이나 선교방법 등에 대해 시정을 촉구하며 바른 선교단체로 이끌고자 하는 노력이 있었으나 아직까지 한국교회가 지적하는 문제점들이 고쳐졌다는 신뢰를 얻지 못한 상태여서 인터콥의 문제점이 완전히 시정되었다는 신뢰를 갖기 까지는 참여자제, 참여금지를 권면했다.
이날 실행위원회는 증경총회장 유봉수 목사의 폐회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